[부산기장 맛집] 로컬맛집 얼크니 손칼국수 기장본점

    반응형

    부산여행을 할 때면 빠질 수 없는 코스가 바로 기장입니다. 기장 카페거리나 해녀촌, 그리고 맛집도 많아 최근에는 기장으로 코스를 잡고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기장에서 살고 있는 친구가 소개해 준 맛집이 있어 다녀왔습니다. 바로 부산기장 맛집, 얼크니 손칼국수 기장본점입니다. 리뷰를 보시죠

     

     

     

    얼크니 손칼국수 기장본점

     

    기장이나 부산에서도 꽤나 유명한 샤브샤브식 손칼국수 식당입니다. 매장도 매우 넓고 주차장소도 넓었는데요. 주말이나 휴일에는 대기가 길어 웨이팅이 있을 수 있다 하네요.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평일 점심때라 웨이팅이 길진 않았습니다.

     

    바로 입장!

     

     

    기장에 있는 곳이 본점이고, 범어사직영점, 울산직영점 등의 체인점이 있나봐요. 입구 앞에 체인점 명패가 걸려 있는 모습입니다.

     

     

    얼크니손칼국수 메뉴

     

    식당안이 정말 넓더라고요. 대략 50 테이블 정도였는데, 40 테이블 이상 손님이 들어찬 모습이었습니다. 이곳은 샤브샤브식의 칼국수로 국물의 매운 단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가격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세요

     

    • 얼크니손칼국수 : 9,000원
    • 찐만두 / 사리만두 : 5,000원

    인원수대로 주문이 가능하며, 최소 2인이상 주문해야 합니다. 이외에도 등심이나, 미나리, 버섯, 면추가, 볶음밥 추가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1인당 9,000원이면 가성비가 괜찮은 듯 싶습니다. 

     

     

    주문 음식

     

    주문과 동시에 육수가 미나리와 버섯 등이 담겨 나오는데 저희는 매콤한 맛으로 주문해서 육수가 빨갛습니다. 이후 고기와 손칼국수가락이 나옵니다. 육수가 바글바글 끊으면 넣어 드시면 됩니다.

     

     

     

    테이블 옆에는 맛있게 드시는 방법이라는 푯말이 있는데 방법을 보시면

     

    ① 육수가 끊는 동안 간장소스와 와사비 소스를 2:1로 혼합하세요

     

    ② 육수가 보글보글 끓으면 고기를 넣어주세요

     

    ③ 살짝 익힌 고기와 함께 미나리, 버섯을 아까 만드신 소스에 찍어 드세요

     

    ④ 육수가 끓여지면 칼국수면을 넣어 주세요

     

    ⑤ 칼국수를 다 드신후 볶음밥 재료를 요청하세요(볶는 것은 셀프입니다)

     

     

     

    육수가 끊어오르면 고기를 넣어 살짝 데친 후 소스와 함께 찍어 먹습니다. 미나리가 많이 들어 있어 미나리향이 정말 좋았는데요. 9,000원에 칼국수와 샤브샤브+볶음밥까지라면 정말 가성비가 좋은 식당 같습니다.

     

     

    매콤한 육수와 함께 고기와 미나리를 소스에 찍어 먹는 조합이 좋았습니다. 깔끔하고 매콤한 육수가 입맛을 돋구워주고, 미나리는 풍미와 식감을 더합니다. 여기에 부드러운 고기 식감도 보너스로 최고입니다.

     

    왜 이 곳이 오랫동안 로컬맛집으로 사랑받았는지 알겠더라고요. 정말 맛도 가성비도 좋은 식당입니다.

     

     

    미나리 향이 원체 강하기 때문에 많이는 아니지만 조금씩 함께 드시면 특유의 부드러운 식감과 향긋함이 기분을 좋게 합니다. 고기는 빨리 건져 먹지 않으면 질겨지기 때문에 소량씩 넣으셔서 빨리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나중에는 꽤나 질겨지드라고요

     

     

    칼국수를 다 드셨다면 직원들에게 볶음밥을 요청하면 볶음밥 재료를 준비해 주시는데요. 소복하게 쌓인 김과 함께 고소한 참기름을 두른 흰밥과 야채가 제공됩니다. 

     

    샤브샤브엔 역시 볶음밥이 빠질 수 없습니다. 다만 직원들은 볶음밥을 해주시지 않고 셀프로 해야 하기 때문에 맛있게 볶아 살짝 눌러붙드시 볶아 드시면 정말 별미입니다.

     

     

    총평

     

    일단, 굉장히 가성비가 좋은 구성으로 맛도 좋았고 가격도 오히려 저렴하다는 생각까지 들었습니다. 육수는 매콤한 맛이 살짝 아이들에게는 매울 수 있어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한 식당환경과 깔끔한 음식이 마음에 들었으며, 군더덕이 없는 맛도 굉장히 좋았습니다. 부산 기장에 들르신다면 꼭 한번 가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얼큰이손칼국수 기장본점

    주소 : 부산 기장군 기장읍 차성로 417번 길 22, 교리 25-1

    전화 : 051-721-3487

    영업시간 : 오전 11: 20 ~ 오후 9 : 30까지

    라스트오더 : 오후 8: 30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