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 빨리 자라는 방법 <최신>

    반응형

    미국의 한 보고서에 따르면 머리카락은 1년에 15cm 정도 자란다고 합니다. 이를 달로 계산해 보면 한 달에 1.25cm가량 자란다고 볼 수 있는데요. 하루에는 0.4~5mm 정도라 합니다. 물론 개인의 영양상태에 따라 다를 수는 있습니다. 남성분들이나 여성분들이 머리를 망치거나 기를 때 머리카락이 빨리 자라기를 바래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 방법 10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 합니다. 생활 속 실천이 중요하니 꼭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머리카락이 빨리 자라는 것 외에도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가질 수 있으니 체크하세요.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자라는) 방법

    머리카락이 자라는 속도는 노화와도 관련이 있다고 합니다. 호르몬 활동이 왕성한 청소년기에 가장 많이 자란다고 하는데, 과거를 생각하면 교복 입고 다닐 때는 한 달이면 머리가 덥수룩했던 적이 많았지요. 그리곤 20대 이후부터 점차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자라는 속도 또한 느려진다고 합니다. 

     

    또한 시간 상으로는 오전 10~12시 사이, 계절 중에는 따듯한 봄에 모발이 많이 생성되고 가을철 환절기때에는 많은 모발을 잃기도 합니다. 또 여성보다 남성이 더욱 빨리 자란다고 하는데요.

     

    지금부터 머리카락 빨리 자라는 방법 10가지를 소개합니다.

     

     

    1. 머리 감는 횟수 줄이기

    퇴근 후, 출근 전에 머리를 감으시는 분들이 많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저 또한 이런 생활습관이 베어 있는데요. 특히 지성인 저는 머리를 하루만 감지 않아도 떡지기 마련입니다. 여름철에는 더욱 심각하죠. 하지만 머리를 자주 감는 것이 머리카락 성장에는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헤어전문가들에 따르면 머리는 일주일에 2~3회 감는 것이 가장 모발에 좋으며 샴푸 후 머리카락과 두피에 남아있는 약품 성분을 충분히 행궈내는 것 또한 중요하다고 합니다.

     

     

    2. 충분한 수분 섭취

    인간의 몸은 7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을만큼 수분공급은 건강과 두피 건강에도 많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물을 충분히 섭취하게 되면 몸 건강과 두피건강도 좋아지면서 머리카락의 발육 속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물은 평소 2리터 이상 마시는 것이 건강은 물론 피부와 두피까지 건강하게 도움을 줍니다.

     

     

    3. 두피마사지

    샴프를 할 때, 손톱 밑의 동그란 부위로 부드럽게 두피를 마사지하면 혈액순환을 도와 두피가 건강해지고 모낭을 자극하여 모발의 성장을 촉진시킨다고 합니다.

     

    올리브, 코코넛 등 다양한 오일을 통해 두피를 마사지하면 머릿결도 건강해지고 모공의 각질과 피지를 제거해 모발이 더욱 건강해지고 발육에도 도움이 됩니다. 빗으로 

     

     

    4. 계란팩 하기

    계란을 이용한 팩을 자주 해주시면 모발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특히 노른자를 제거한 계란의 흰자를 이용한 방법으로 모발의 단백질을 보충하여 모발과 두피를 청결하고 건강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방법은 2-3개의 계란의 흰자를 골라내어 오일과 꿀을 넣고 잘 섞은 다음 머리에 잘 바르고 30분 정도 방치하고 씻어주면 됩니다. 머리카락은 90% 단백질로 구성된 만큼 단백질을 직접 보충하여 건강하고 빠르게 머리가 자랄 것입니다.

     

     

    5. 올바른 빗질

    빗의 끝이 뭉뚝하고 간격이 넓은 빗을 사용하여 너무 강하게 빗을 빗지 않도록 합니다. 빗질의 방향은 두피서 모발 끝 방향으로 두피에 직접 강하게 자극하지 않고 부드럽게 약간 당겨질 정도로 빗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머리가 엉킬 경우 억지로 강하게 힘을 주어 풀지 않고 차분히 머리를 풀어주는 것이 모발의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6. 열기계 사용을 자제

    대표적인 열기계인 고데기나 헤어드라이기를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물론 자연건조가 시간이 오래 걸려서 사용을 아예 하지 않을 수는 없지만 최대한 사용을 자제해 보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다. 

     

    특히 드라이기는 두피의 열을 올려 탈모를 촉진시킬 수 있고 두피와 머리카락의 수분를 뺏어 건조하게 함으로 최대한 사용을 줄여야 합니다.

     

     

    7. 영양소 섭취

    모발 성장을 촉진하는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머리를 빠르게 기르는데 도움이 됩니다. 대표적으로 오메가 지방산이 풍부한 연어, 동물성 단백질이 풍부한 닭고기와 계란, 철분이 풍부한 콩류 등을 주기적으로 섭취 시 두피와 모발의 건강을 도와 도움이 됩니다.

     

     

    8. 잦은 염색, 파마 피하기

    잦은 염색이나 파라 등은 모발과 두피에 손상을 불러올 수 있어 최대한 피하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화악약품과 고온으로 두피 열이 상승되며 탈모를 불러올 수 있어 모발의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탈모가 진행 중이신 분들에게는 더욱 피해야 할 것들입니다.

     

     

     

    9. 상한 머리카락 잘라내기

    머리끝이 상한 부분이 있다면 오히려 상한 부분을 잘라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상한 머리가 잘라내지 않고 방치할 경우 상한 부분이 점차 모발 뿌리 쪽으로 올라갈 수 있다고 하니, 머리가 상 할 경우 케어를 통해 수분과 영양 공급을 해주시거나 빠르게 잘라내는 것이 좋습니다.

     

     

    10. 두피 관리하기

    두피가 건강해야 모발도 건강해지기 때문에 평소 두피 관리에 힘쓰는 것이 머리카락 빨리 기르는데 도움이 됩니다. 주 1~2회 두피 스케일링을 통해 청결을 유지해 주시고 숙면을 세정력이 약한 샴푸를 사용하는 것도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수면은 충분히 취하시고 스트레스를 관리하시는 것도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두피 마사지도 시간이 나실 때마다 해주시면 좋습니다.

     

     

     

    마치며

    오늘은 10가지 머리를 빨리 자라게 하는 생활 속 실천들에 알아보았습니다. 꼭 실행해 보시고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통해 빠르게 머리를 길러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