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이오 3가지 시크릿 : 전자책 리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벌써 3달 차 디지털노마드를 꿈꾸며 하루하루를 포스팅을 해나가고 있습니다. 무수하게 많은 사이트, 유튜*, 크*"에서 블로그 월 수익 300만원, 500만원이라는 키워드 노하우에 대한 전자책이나 강의가 늘고 있는데, 면밀히 살펴보면 엄청난 고가입니다. 물론 100만원을 투자하여 하루 10불씩 10일이면 아깝지 않은 금액이지만, 이래저래 돈을 써본 필자는 제대로 돈쓴 값에 대한 지식을 못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블로그 전자책이 내가 아는 내용들이 대부분이었고, 좀 더 기술적인 측면보다는 포스팅의 양을 엄청나게 발행하거나, 하루하루 이슈성 키워드에 목숨 거는 듯한 내용들이 많았습니다. 그들의 말처럼 따라가면 수익이 보장될 수도 있겠지만, 저는 본업도 해야 하며, 야근도 많은 특성의 직업이라 제가 따라 하기 쉽지 않은 특성의 노하우들이었습니다. 그래서 우연히 접한 에스이오 3가지 시크릿 : 80일 만에 월 99만원 만들기 전자책을 소개할까 합니다.

     

    에스이오 3가지 시크릿 전차책 이미지

     

    SEO 애널리스트가 작성한 전자책

    최근 티스토리 피드를 통해 내가 구독한 이웃들이 이 책들을 추천함을 보게 되었다. 가격도 나쁘지 않았고, 검색엔진 최적화 전문가가 쓴 전자책에 대한 흥미로 이 책을 구입하였습니다. 역시나 내가 생각한대로 수익만을 쫓는 여타의 내용들과는 다르게 우리가 기본적으로 블로거들이 꼭 알아야 할 가장 중요한 내용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에스이오 3가지 시크릿의 책의 저자는 SEO 애널리스트로 검색엔진 최적화 전문가이다. 필자도 다음 노출에 적합한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곤 있지만, 언제 올지 모르는 블로그 저품질이나, 펍밴등을 감안하면 우리의 최상의 노출은 곧 구글의 상위 노출이 목적인 것이다.

     

    Search Engine Optimization 검색엔진최적화(SEO)라 부르는데, 구글이 좋아하는 검색엔진에 맞게 사이트나 콘텐츠를 최적화하여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을 되는 방법을 아는 것이 바로 블로거의 힘이 아닐까 싶다. 즉 당장의 수익을 따라가기보다 "디지털노마드의 삶"을 꿈꾸는 나에게는 이 책은 좀 더 나의 블로그의 방향과 맞다고 할까? 

     

    블로그를 앞으로도 꾸준히 할 생각이기 때문에 이러한 SEO 전문가가 말하는 것을 기본으로 둔다면 언젠가 나는 다음에서보다 구글에서 최상위 노출되는 글이 더 많아질 것이라 생각한다. 기본적으로 구글은 다음의 검색량이 몇십 배는 더 많은 시장이기에 곧 우리가 언젠가 개척해야 하는 공간인 것이다.

     

     

    알아야 '힘'이다

     

    A와 B의 사람이 똑같은 포스팅의 주제로 글을 발행한다 치자, 수익이 같을까? 아니다. 전혀 다른 수익이 발생하고 유입량도 다를 것이다. 필자가 경험한 내용은 메인 블로그의 애드센스 고시는 한달반만에 이루어졌다. 2번의 애드고시 탈락을 맛보았지만, 이 책을 읽고 만든 서브의 글은 포스팅 3개로 서브 블로그를 만든 지 3일만에 통과되었다.

     

    비법이 있는 것이 아니라, 기본을 잘 지키는 것이 포인트이다. 구글이 좋아하는 양식의 글들을 발행하였고, 그 결과로 난 메인 블로그보다 한 달이나 시간을 아껴 애드고시를 합격했다. 한 달을 수익화로 따지면 그 금액은 무궁무진한 셈이다.

     

    이 책에 황금 키워드 서치법이나 OKR이론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잇는데, 블로그의 수익과 가장 관련된 것이 바로 '키워드'를 찾는 것이 아닐까 싶다. 누구나 아는 황금 키워드를 사지 말고, 황금 키워드를 발굴하는 방법을 스스로 익혀보자. '황금 키워드'를 발굴하는 노하우가 이 책에서 내가 가장 큰 도움을 받은 듯싶다. 평생을 내가 써먹을 지식이니 말이다.

     

    1:1 코칭

    가장 좋았던 점 중에 하나는 바로 1:1 코칭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내 블로그의 현재의 장단점을 진단받고, 그에 따른 코칭과 글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에 대한 조언을 들을 수 있다. 얼리버드 혜택으로 지금 구입 시 주어진 혜택이다. 1:1 코칭 한 번으로 내 블로그의 기획과 글쓰기가 달라졌다. 또한, 전의 글들을 살펴보면, 한달에 두배씩 유입량도 수익도 2배씩 증가했고, 3달차에 접어들어서는 3-4배가 증가했다. 

     

     

    마치며,

    가격이 비싸다고 좋은 내용을 담고 있다고 보지 않는다. 디지털노마드의 길을 시작했다면 꾸준히 하루하루 시간을 투자하는 것, 지식을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생각한다. 이런 블로거들이 가져야 할 가장 기본적이고 도움이 되는 내용을 담았다고 생각한다. 

     

     

    에스이오 3가지 시크릿 : 80일 만에 월 99만원. 아래를 통해 정보확인이 가능하다.

    https://seo-marketing.co.kr/82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