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용어 정리(CPC, CPR, CPM, RPM)

    반응형

     

    안녕하세요 애드센스 초보 용쓰입니다.

    애드센스를 하다보면 어려운 용어들이 많아

    이해하기 힘드신 부분도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애드센스의 기본적인 용어 정리를 토대로

    더욱 발전하는 티린이들이 되길 바랍니다

     

    1. CPC (클릭당 비용)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면 벌어들이는 수익

    광고의 클릭당 비용 즉 CPC는 광고주가 정하는게 원칙이다.

    제품에 따라서 광고 비용이 상이하다.

     

     

    2. CTR (클릭 률)

    내 블로그안에서 광고가 노출되어

    클릭으로 이어진 비율을 말한다.

    - CTR은 광고가 클릭된 횟수를 광고가 게재된 횟수로 나눈 값으로

    (클릭수 ÷ 노출수 = CTR) 예를 들어 클릭수가

    7회, 노출수가 100회인 경우는 CTR 7%입니다.

     

    3. CMP (1,000 회 노출당 비용)

    CMP 광고를 개제하는 광고주는 광고가 1,000회 게재될 때

    지급하려는 금액을 설정 합니다.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하지 않아도 노출만 되면 지급해야하는 금액이다.

     

    4. RPM (1000회 노출시 예상 수입)

    RPM은 실제 발생 수입이 아니며, 예상 수입을

    노출 또는 검색 또는 페이지 조회가 발생한 횟수를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이다.

     

    RPM = (예상 수입 / (노출, 검색, 페이지조회)) *1,000

     

     

    생각보다 간단하지만, 또한 간단하지 않은 내용이다.

    이 외에도 수많은 기본적인 용어들이 있다

    아래의 용어집을 한번씩 읽어보며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모두들 수익형 블로그를 꿈꾸지만, 사실 

    꾸준함이 답이라 생각한다 

    저품질의 대비와, 키워드에 대한 연구,

    꾸준함을 요구하는 포스팅

    고품질의 포스팅 작성 등

    알아가고 공부할 것들이 태산이다

     

    애드센스를 같이 이해해 가는 

    용쓰를 기다려달라!

     

     

    한번 씩 읽어보면 좋을 

    애드센스 용어집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