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맛집] 황해칼국수 소소하지만 담백한 맛이 일품

    반응형

    칼국수를 좋아하는지라 주말이면 가끔 칼국수를 찾기 시작합니다. 칼국수에 수제비가 들어있는 칼제비 또한 너무 좋아하는데요. 중랑구 묵동주민들이 즐겨 찾는 로컬 맛집을 소개하려 합니다. 먹골역과 태릉입구 역사이, 롯데시네마 중랑점 근처에 위치한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최고인 <황해칼국수> 리뷰를 시작합니다. 칼국수나 면 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한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황해칼국수

     

    30년 전통의 황해 칼국수입니다. 점심시간이라 웨이팅이 있었는데요. 가게앞에는 차량 두대정도 주차가 가능하며 만차시 인근 도로에 세워 주차하셔야 합니다. 묵동이나 먹골역 인근에 거주하시는 주민들이 많이 찾는 로컬 맛집이다 보니 주말에는 항상 붐비곤 하는데요. 동네 주민이 인정한 맛집은 뭐가 달라도 다르죠?!

     

     

    황해칼국수 메뉴

     

    "황해칼국수"란 가게명칭답게 메인 메뉴는 칼국수와 칼제비, 만두가 가장 인기좋은 메뉴입니다. 이날 와이프와 방문하여 칼국수와 칼제비를 주문했습니다. 날씨가 곧 더워지니 여름 별미인 콩국수를 조만간 먹으러 와야겠습니다.

     

     

    매장 내부

     

    넓지 않은 가게이지만 항상 주민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곳입니다. 친절하신 직원분들의 서비스도 한몫하겠지요. 하지만 정말 맛있는 맛집이라 손님들이 많이 찾으시는 것이겠죠

     

     

    음식을 주문하면 보리밥이 나오는데, 같이 제공되는 고추장과 참기름과 함께 맛스러운 열무김치와 버무려 먹습니다. 보리밥과 칼국수는 또 빼놓을 수 없습니다. 또한 직접담근 맛있는 김치까지 최고의 조합입니다. 겉절이 김치는 집에 사서 가고 싶을 만큼 맛스럽습니다.

     

    열무보리비빔밥

     

    열무비빔보리밥이 너무 맛있다보니 보리밥을 드시는 손님들도 많은데요. 간단하게 반공기 정도의 보리밥을 쓱싹 먹다 보니 메인음식이 나옵니다. 입맛이 없을 때도 열무보리밥 한 공기는 뚝딱입니다. 이곳은 간이 세질 않고 은은하고 정갈한 담백한 맛이 일품입니다.

     

     

    주문메뉴

    황해칼국수

     

    푸짐한 양의 칼국수와 칼제비입니다. 깔끔한 멸치육수는 진하고 짜지 않고 담백한 맛이 좋습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인공적인 맛이 나지 않는 천연 재료만 사용한 맛이랄까요. 일단 양도 엄청 많습니다. 숙성한 쫀듯한 반죽의 수제비도 너무 맛있지요

     

     

    정말 양도 푸짐하지요? 와이프는 항상 이곳의 음식이 너무 슴슴하다곤 하는데 평소 간을 세게 드시는 분들에게는 좀처럼 간이 약한 것처럼 느껴지지만 항상 먹고 나면 위가 부담 없고, 건강한 맛집이란 것을 알게 됩니다. 

     

     

    칼국수와 맛스러운 겉절이만큼 멋진 조합이 있을까요? 30년 전통의 중랑구 로컬 맛집인 "황해 해장국"을 리뷰했습니다. 소소하지만 담백하고 깔끔한 건강한 맛집으로 근처이신 분들은 꼭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총평

    간이 세질 않아 자극적이지 않아 속이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또한 가격대비 양도 매우 훌륭하며, 겉절이 김치와 열무김치가 너무 맛있는 가게 입니다. 속이 꽉 찬 만두도 정말 맛있는 곳이니 꼭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황해칼국수

    주소 : 서울시 중랑구 묵제1동 163-1, 1F

    영업시간 : 오전 11:30 ~ 오후 10:30

    전화 : 02-974-8174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