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십리 맛집 <달인의 족발> 추천!!

    반응형

    성동구 왕십리에 위치한 기가 막힌 족발 맛집을 소개합니다. 왕십리역과 상왕십리역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예전 회사에서 회식장소로 즐겨가던 곳인데 이후에도 꾸준히 족발이 생각날 때면 들리는 곳입니다. 쫀득하고 기름기 없는 족발을 찾으신다면 꼭 한번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왕십리 달인의 족발 본점 후기입니다.

     

     

     

    달인의 족발 

    1968년부터 족발을 시작하여 현재 3대째 족발만 고집한 장인정신이 깃든 맛집입니다. 많은 족발집들이 많지만 개인적으로는 이 곳의 족발맛이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간판에 사장님의 얼굴을 넣은 것은 아마 맛에 대한 자부심이지 않을까요

     

     

     

    매장 내부

     

    매장은 1층과 2층으로 나뉘어 있고, 마침 일찍 간 덕에 웨이팅 없이 매장에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정감있는 나무 테이블과 벽면에도 사장님 사진이 걸려있고, 특히 이날은 배달주문이 엄청나게 많아 배달기사님이 쉴 새 없이 배달하는 모습을 보았습니다. 이미 다양한 방송사에서도 인정한 맛집으로 이미 유명한 곳입니다.

     

    매장 한켠에는 점포의 연혁 등을 소개하는데 1968년부터 시작된 "장충왕족발"을 시작으로 독자적인 기술과 노력 끝에 탄생한 맛이라고 합니다.

     

     

     

    메뉴

     

    달인의 족발 메뉴판에는 3대를 잇는 사장님의 이름이 적혀있습니다. 이순덕, 조희종, 조준호까지 3대를 잇는 가게가 많지 않은데 정말 대를 이어오고 있는 전통 맛집입니다.

     

    가격은 ▲전통 족발 大 : 40,000원 / 中 : 35,000원 ▲마늘 족발 大 : 43,000원 / 中 : 38,000원  ▲직화 양념 족발 大 : 43,000원 / 中 : 38,000원 ▲냉채족발 大 : 43,000원 / 中 : 38,000원 ▲쟁반 막국수 : 15,000원, ▲날치알주먹밥 : 5,000원

     

     

    주문을 하면 매콤새콤한 김치속과 부추무침, 청양고추와 생마늘이 기본으로 세팅됩니다. 덤으로 나오는 콩나물국은 술 한잔과 먹기 딱 좋습니다. 리필도 가능하니 다 드시면 이모님께 말씀해 주시면 바로 가져다주세요.

     

     

    주문메뉴

     

    <달인의 족발>의 전통 족발은 한약향이 나는 전통 족발인데, 특 마늘소스가 수북하게 나오는 마늘 족발이 단골 메뉴입니다.  마늘이 많다고 매운맛을 걱정하신다면 NO! 달콤한 향과 맛이 일품이며 족발은 잡내를 잘 제거하여 냄새 또한 나지 않습니다. 야들야들하고 육즙의 풍미가 가득한 족발입니다. 마늘 족발은 정말 강추하는 메뉴입니다.

     

     

    족발과는 빠질 수 없는 단짝 "막국수"입니다. 새콤달콤한 양념장에 담백한 메밀면이 적당하게 비율로 버무려져 자극적이지 않고 입맛을 돋구는 용도로 최고이다. 

     

     

    말랑말랑하고 촉촉한 족발과 김치 속과 부추무침을 함께 먹으면 더욱 맛이 맛이 좋습니다. 다만 양에 비해 다소 아쉬운 양은 어쩔 수 없습니다만, 맛이 워낙 좋으니까!! 인정!

     

     

    맛도 좋고 영양도 좋고 콜라겐도 가득가득합니다. 뻑뻑한 족발이 아닌 정말 수분기가 많고 탱글탱글한 족발입니다. 전통 족발 또한 전통적인 오리지널 족발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족발의 시작인 장충동의 역사가 깃든 맛이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족발은 다소 얇게 썰어 먹기도 편리합니다. 

     

     

     

    총평

    서울 어디에 내놔도 안 밀릴 맛집이라 생각합니다. 쫀득한 식감을 느껴보신다면 이미 단골이 되실 겁니다. 배달이나 포장도 가능하니 꼭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달인의 족발

    주소 : 서울 성동구 무학로 2길 37

    전화 : 02-2295-4000

    영업시간 : 13:00 ~ 23:00까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