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인원 제한? 또 거리두기 연장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재, 8월 6일 날짜로 코로나 확진자들이 31일째 1천명을 넘어서 제4차 유행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사나 뉴스를 볼때면, 가장 속앓이를 하는 분들도 당연히 결혼을 앞두신 분들일 텐데요. 결혼식 인원 제한? 몇명이나 가능할지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코로나 상황 결혼식장 세부지침 표

     

    결혼식장 현재 상황은? 8월 6일 현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에 따르면 지난 12일부터 이어져온 4단계를 2주더 연장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결혼식과 장례식은 친족 구분 없이 50인 미만 상태를 유지하게 되었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수가 31일째 네 자릿수를 유지 중이고, 델타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과, 다음주에 광복절 연휴가 있어, 곧 다가오는 2학기에 아이들이 안전하게 등교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기 위해 거리두기 4단계 연장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결혼식 및 장례식은 친족만 참여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 기간내나 가까운 날짜에 예식이 잡혀 있으신 신랑 신부님들은 예식장에 전화를 걸어 예식을 미룰 수 있는지에 대해 문의를 하셔야 합니다. 최근 이러한 사태들로 웨딩홀과 예비부부들의 갈등이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정부 지침으로, 코로나 19로 결혼을 미룰시 예약금 면제 및 계약해제도 가능하다고 하나, 설령 문의할 시 웨딩홀 측에서 정부의 조치가 강제성을 띠지 않기 때문에 일부 웨딩홀에서 지켜지지 않는다고 하니, 미리 문의 하셔서 웨딩홀과 일정 조율을 해야 할 것입니다.

     

     

    최소 보증 인원

    대부분의 예식장이 최소 보증 인원을 두고있어 코로나 단계에 따라 하객들이 적게 올시, 수백 명의 식대를 내게하여 예비부부들이 손해보는 사례가 빈번하며, 웨딩홀에서 준비하는 답례품도 식사비의 절반도 안되는 상품들이 많다고 하니, 이점도 체크하셔야 합니다.

     

     

     

    코로나 때문에 2번이나 연기했는데 ..

    코로나 19로 애타는 예비부부는 지옥같은 시간들을 보내고 있는데요,

    어서 빨리 코로나 종말 시대가 다가오면 좋을 듯 싶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