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가을 단풍 절정 시기, 가을 단풍 예측지도 보고가세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느덧 전국을 노랗고 빨갛게 단풍이 물들을 시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산림청 국립수목원은 매년 우리나라의 주요 산들과 수목원의 단풍을 예측한 지도를 발표하는데요. 올해는 작년에 비해 3일가량 늦은 10월 하순경에 단풍이 절정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단풍이 절정을 이룰 때 단풍놀이도 많이 가게 되는데, 가을 단풍 예측 지도 보시고, 가족들과 친구들과 가까운 곳으로 단풍놀이 다녀오시는 것은 어떨까요? 그래서 오늘은 가을 단풍 시기, 가을 단풍 예측지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을 단풍 절정 시기

    올해는 작년에 대비하여 3일 가량 늦은 10월 26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지리산, 계룡산, 속리산 순으로 울긋불긋 단풍이 절정에 이르고 마지막인 한라산이 가장 나중에 물든다고 합니다. 한편 우리나라의 단풍 절정 시기는 2009년 현장 관측이 시작된 이후 연평균 0.4일씩 늦추어지고 있는데, 이는 지구의 환경에 따른 온도 변화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여름 기온이 1도가 올라가면 1.5일씩 늦추어져 나타난다고 합니다.

     

     

    2021 가을 단풍 예측 지도 / 출처 : 산림청 

    가을 단풍 예측 지도

    9월 30일 설악산에서 첫 단풍이 관측이 되었고 10월 중순부터 전국으로 확산됩니다. 설악산에서 시작되는 첫 단풍을 시작으로 하루에 약 20~25km 속도로 국토의 남쪽으로 퍼져나갑니다. 중부지방의 북한산과 오대산은 이달 28일부터 다음 달 18일 사이, 남부지방의 내장산이나 지리산은 다음달 12일부터 21일 사이에 단풍이 나타날 것이라 예측하고 있습니다.

     

    산림청 국립수목원에 따르면 우리나라 지역을 대표하는 주요 산림 18개와 국공립 수목원 7개의 단풍시기를 나타나 있는 지도를 발표했습니다. 전국이 대부분 10월 하순경에 단풍에 절정에 다다릅니다.

     

    주요 산림을 살펴보면, △강원(설악산), 화악산, 강원도립화목원 △경기 용문산, 수리산, 축력산, 국립수목원 △충남 가야산, 계룡산 △충남 주왕산, 속리산, 팔공산, 금원산, 지리산(세석) 경남수목원, 대구수목원 △전북 내장산, 대아수목원 △전남 월출산, 상황봉 △제주 한라산,  한라수목원, 교래곶자왈 등이 포함된 지도를 발표했습니다.

     

     
     

    코로나 19확산 속에 잠시 눈과 마음을 즐길 수 있는 단풍놀이를 갈 때에는 마스크와 함께 방역수칙 및 거리두기를 철저하게 준비하시어 야외활동을 해야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