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부모 덕담 축사 예문, 보고 준비하세요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에는 주례있는 예식보다는 주례없는 예식을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최근에는 결혼식의 과정을 생략하고 간략하게 진행하는 것이 트렌드입니다.

     

    결혼식 부모 덕담 샘플 이미지
    결혼식 부모 덕담 샘플

     

    따라서 주례사를 대신하여 부모님이 대신 덕담이나 축사를 준비하시어 읽으시곤 하는데요. 처음이실 부모님을 위해 결혼식 덕담 샘플을 준비했습니다. 샘플일 뿐, 각 개인마다의 추억과 정성을 다해 샘플을 비교하시고 수정하시어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결혼식 덕담 작성하기

    결혼식을 하는 당사자도 처음이지만, 아마 많은 사람들 앞에서 덕담을 해야하는 부모님도 아마 많이 어려움을 느끼시기 마련입니다. 이럴때는 자녀분이 초안이나 샘플을 보여드려, 부모님이 덕담을 작성하실 때 도움을 주는 것이 좋은데요. 

     

    보통 처음에는 양가를 대표해 결혼식에 찾아와주신 지인분들이나 친척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표하고, 두 신랑 신부에게 인생의 선배로써 해주고 싶은 덕담들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은 두 사람의 행복을 기원하는 내용을 기본적으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 양가를 대표해 참석하신 분들께 인사를 한다
    • 자식과의 추억이나 당부 말을 한다
    • 두 사람의 행복을 빌어 준다

     

    부모님 덕담 샘플 이미지
    부모님 덕담 예문

    결혼식 부모 덕담 예문

    첫번째

     

    안녕하십니까

    신랑 아버지 OOO입니다.

     

    바쁘신 시간에도 저희 아이들의 결혼식을 축복해주시기 위하여 먼 곳에서 참석해주신 많은 내빈 여러분과 친지분들께 양가를 대표하여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아버지로 살아오며, 바쁜 생활 속에 자식과 시간을 많이 갖으려 노력했으나, 지금와서 돌이켜 보니 그러지 못함에 아쉬움이 큽니다. 하지만, 이렇게 어여쁘고 똑똑한 신부 OOO를 만나 한 가정의 가장이 되려하는 이 자리에 서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자랑스러운 우리 아들 OOO, 사랑스러운 며느리 OOO에게, 부모로써 해주고 싶은 말이 있습니다. 남자는 자신을 알아주는 여자를 위해 목숨을 걸고, 여자는 자신을 사랑하는 남자에게 목숨을 바친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렇듯 서로 사랑하는 두 사람이 만나 서로 아껴주고, 사랑한다면, 인생의 어떠한 일이든 헤쳐 나갈 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지금 이 행복한 순간의 마음을 평생 마음에 간직해 평생 사랑하고 사랑받는 두 사람이 되길 바랍니다.

    새롭게 태어난 이들 부부가 행복한 삶을 살아가도록 하객 여러분도 두 사람의 앞길의 축복을 빌어주시길 바랍니다.

     

    202O년 O월  O일

    신랑 아버지 OOO 

     

     

     

    두번째

     

    안녕하세요

    저는 신부 아버지 OOO입니다. 

     

    시국이 좋지 않음에도 먼 자리까지 새롭게 출발하는 신랑 신부를 축하하기 위해 이 자리를 빛내어 주신 하객 여러분과 친지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오늘은 저의 인생에 가장 행복하고 기쁜 날입니다. 오늘 저는 사위 OOO를 아들로 얻으며, 신랑의 부모님은 며느리 OOO를 가족으로 얻는 귀중한 날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기쁜 날, 어떤 덕담이라도 지금 막 부부가 된 우리 예쁜 딸 OOO와 우리 듬직한 사위 OOO에게 오늘은 아버지가 아닌 인생의 선배로써 한가지 부탁을 하려합니다.

     

    자랑스러운 우리 사위와 딸아.

    지금 바로 곁에 있는 내 남편, 바로 곁에 있는 내 아내가 이 세상 최고라는 믿음으로 늘 사랑으로 보듬어주고 서로 칭찬의 말을 아끼지 말아라

     

    인생을 살아가다보면 사소한 다툼이 생길지라도, 서로가 서로에게 다가가고, 부족한 것을 채워줄 알아야하며, 아이를 낳아 키우는 것들이 순탄치는 않겠지만, 서로가 거센 바람의 바람막이가 되어 행복하게 살길 아버지는 당부한다.

     

    우리딸, 사위 사랑한다! 꼭 행복하게 살거라!

     

    세번째

     

    안녕하십니까? 

    오늘 같이 좋은 날, 바쁘신 와중에도 우리 아이들의 결혼식을 축하하기 위해 자리를 빛내어 주신 모든 하객 여러분께 양가의 대표로 깊이 감사 인사를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오늘은 저희딸을 시집 보내는 날입니다. 30년이나 애지중지 키운 딸을 시집 보낸다고 생각하니, 아쉬움과 미안한 생각이 함께 듭니다. 하지만 저는 오늘 또 새롭게 아들을 얻은 날이기에 기분이 매우 좋습니다.

     

    대한민국의 건강한 아들로 34년이란 세월동안 훌륭하게 키워주신 사돈 어른께도 진심으로 고맙다는 인사를 올립니다. 

     

    이 좋은 자리에서 사랑하는 두 사람에게 한 가지만 당부하려 합니다. 사랑하는 딸아! 어느새 자라서 많은 사람들의 축복 속에 결혼을 하는 것을 보니, 아빠는 말할 수 없이 기쁘구나

     

    지금 서로를 사랑하듯이 항상 사랑하며 살거라! 서로가 사랑하면 남편은 어떤 일이라도 헤쳐 나갈 힘이 생길 것이고, 아내는 어떤 궃은일도 참고 해결 할 수 있는 지혜를 가지게 된단다

     

    오늘 두 사람이 이 소중한 자리에서 했던 맹세와 마음가짐을 평생 가슴에 새기며 살길 바란다. 그리고 항상 너의들의 뒤에는 우리 부모님들이 있다는 것을 잊지 않고 살기를 바란다

     

    자식을 통해서 얻은 사돈과의 귀한 인연도 감사드립니다. 끝으로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여러분들에게 감사를 드리며 늘 건강과 행운이 깃드시길 바랍니다.

     

    결혼식 덕담 샘플 이미지
    결혼식 덕담

     

    네번째

     

    안녕하세요 OO아버지 OOO입니다.

    먼저 함께 해주신 양가 친지 분들과 신랑과 신부를 축하해주시기 위해 어려운 걸음 해주신 하객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우리 OO가 처음 태어나 웃음만 가득할 때가 엊그제 같은데 신랑OOO군과 함께 새로운 가정을 꾸리고 한 가정의 아내가 된다고 생각하니 아버지로써 감회가 새롭습니다. 

     

    OO가 처음 태어난 그날부터 넌 항상 아빠와 엄마의 가장 큰 기쁨이고, 자랑이었단다. 지금껏 올바르고 지혜롭게 자라주어 얼마나 감사한지 모른단다. 지금껏 해오던 것처럼 슬기롭게 대처해 나간다면 신랑과 행복한 결혼생활을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드는구나 

     

    아버지로써, 또는 인생의 선배로써 한가지 부탁을 하고 싶단다.

     

    이제 한 사람의 아내로써, 남편을 항상 칭찬하고 남편을 존경하며 남편이 힘들때는 위해주는 지혜로운 아내가 되길 바란다. 다음은 나의 사위이자 아들이 된 OOO야. 하나뿐인 딸이 듬직하고 믿음직스러운 반려자를 만난 것에 감사하는 바이다. 항상 아내를 아껴주고 아내를 믿어주고, 아내를 사랑으로 대해주길 아버지로써 당부한단다.

     

    사랑하는 OOO, OOO야, 사랑한다고 꼭 전해주고 싶구나, 행복한 결혼생활을 바라며, 아울러 이자리에 참석해 주신 하객 여러분과 귀한 아들을 내어주신 사돈어른께 감사의 인사를 드리며, 항상 평안하시고 행복하시길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섯째

    안녕하십니니까

    저는 오늘의 예쁜 신랑의 아버지 OOO입니다

     

    먼저, 모두가 예상치 못했던 코로나19가 장기화 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이어짐에도 어려운 자리에 제 자식의 결혼을 축하해 주시기 위해 멀리서 참석해주신 일가친척 및 내빈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하객들에게 인사)

     

    이러한 기쁜 날이기에 새로운 인생의 출발점에 선 두 사람의 행복을 영원하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 오늘은 두 사람에게 몇가지 당부를 하려 합니다.

     

    이제 신랑 신부 두 사람은 개인이 아닌 한 가정이라는 이름으로 시작하는 출발점입니다. 살아가다보면 어렵고 힘든 일이많이 있겠지만 그때마다 두사람이 사랑을 꿈꾸고 미래를 그리며 부부의 연을 약속했듯이, 오늘 모신 하객들 앞에서 사랑의 서약을 한만큼 너희를 생각하는 소중한 사람들을 생각하며 행복하게 살기 바란다.

     

    평생 변함없이 서로에게 등불이 되어 길을 밝혀주고, 앞에서 끌어주며 뒤에서 밀어주는 부부사이가 되길 바라며, 언제나 너희들을 지켜주고 아껴주는 부모님들도 잊지 않길 바란다

     

    귀한 딸을 곱게 키워 며느리로 맞게 해주신 사돈 내외분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오늘 이 자리를 빛내어 주신 하객 여러분께도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하객들에게 인사)

     

     

     

    마치며

    지금까지 결혼식에서 부모님이 읽으시는 덕담을 모아보았습니다. 샘플을 이용하여 본인들만의 글로 수정하시어 사용하시면 더욱 빛나는 결혼식 덕담이 되겠습니다. 행복한 결혼 치루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