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플래너가 하는일과 비용은?

    반응형

    웨딩플래너가 하는 일과 비용은?

     

    안녕하세요

     

    결혼 준비 과정은 생각보다 복잡하고 양가의 집안이 합치는 과정으로 준비해야 할 것들이 많은대요

     

    결혼 준비를 하다 보면 꼼꼼히 확인하고 체크할 것들을 보며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웨딩플래너를 찾게 됩니다. 그렇다면,

    웨딩플래너가 하는 일은 무엇일까요?

     

     

    웨딩플래너란?

    웨딩플래너는 말 그대로 Weding + Planner로 웨딩을 즉, 도와주는 사람을 뜻합니다.

    웨딩이란 자체가 워낙 알아보고, 검색하고, 비교하고, 해야 할 일들이 많기 때문에, 이를 웨딩플래너가 보조를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웨딩플래너가 하는 일은?

    웨딩플래너는 신랑 신부와의 상당을 통해, 결혼식장의 전반적인 준비를 도맡아 체크하며 일정을 알려주며, 도우미 역할을 하는대요. 음식, 신혼여행예약, 혼수품 구입 등 전체적인 결혼 관련된 모든 일을 대행해주는 사람입니다.

     

    검색으로만은 한계가 있기에 능력있는 웨딩플래너를 만나게 된다면, 웨딩홀의 규모 및 분위기도 파악할 수 있으며, 웨딩샵의 피팅과 드레스 스타일을 파악하여, 추천해주기도 합니다. 웨딩촬영 시의 주의사항과 준비할 것들 예식 체크 및 플래너란 직업은 웨딩홀, 스드메, 허니문, 혼수 등의 정보를 전반적으로 알고 있어야 합니다.

     

    웨딩의 스케줄을 확인해 줌으로써,혹시 모를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꼼꼼하게 체크하며 도와주는 일이지요.

     

    특히, 스드메를 고르실 때 웨딩플래너의 역할이 두드러지는대요. "혼자 하기 힘들다 난 도움을 받아야겠다"

    라고 생각하신다면, 처음부터 플래너를 섭외하여 준비하신다면 조금은 편하시리라 생각이 듭니다.

     

    그럼 웨딩플래너 필요할까?

    정답은? 개인의 성향에 따라 선택하시면 됩니다. 모두가 웨딩플래너를 섭외하면 조금은 편하다는 것을 알고 계시지만

    "비용" 때문에 고려하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플래너를 고용하면 금액이 전반적으로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혼자서 웨딩을 전반적으로 꼼꼼히 내 손으로 체크해 알아보시거나, 카페를 통해 정보를 얻거나, 박람회도 다니며 내가 내발로 뛰면서 "내 결혼을 준비를 잘할 수 있다" 하시는 분들은 오히려 웨딩플래너가 필요하시지 않을 수 있습니다.

     

    웨딩플래너 선택 시 주의사항

    1. 플래너가 성실하고 잘 챙겨주는 여부
    2. 동일한 업체 선정 시 가격이 저렴한 지 
    3. 전화나 메시지로 즉시 답이나 해결을 해주시는지
    4. 초보 웨딩플래너는 아닌지
    5. 상담 후 대화가 잘 통하는지
    6. 웨딩 업체와 제휴 할인이 잘되는지

    이처럼 웨딩플래너는 일생에 한 번뿐인 결혼식을 체크해주고, 가장 실수 없는 결혼식이 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에 성실하고, 신랑 신부와 대화가 잘 통하는지가 중요하며, 전화나 메시지에 바로 연락이 될 수 있는지도 매우 중요합니다.

     

    기존 업체를 보시고 견적을 받았다면, 플래너를 통해 동일 업체 선정 시가격이 좀 더 저렴한 지도 중요합니다.

     

     

    웨딩플래너 가격은??

    스드메는 동행 플래너와 비 동행플래너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동행해주는 플래너와 동행하지 않는 플래너를 말하는 것인데요. 아무래도 동행 플래너가 가격이 비쌉니다. 직접 동행하여 스드메를 체크해주기 때문입니다.

    웨딩플래너의 가격은 사실 따로 지불하지는 않습니다. 스드메 안에 다 포함돼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여러 군대의 견적을 받아보고 동행을 할지, 비 동행을 할지에 따라 가격도 천차만별이며, 신랑 신부의 성향이나

    경제 여건에 따라, 가장 잘 맞는 플래너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플래너의 유무는 정답은 없다,
    한 번뿐인 결혼식을 잘하고 싶은 우리들의 마음은 다 똑같지 않을까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