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이 읽으시는 성혼선언문 샘플 보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에는 주례 없는 예식이 늘어남에 따라 혼인서약서와 성혼선언문도 신랑 신부가 직접 마음을 담아 작성해서 읽기도 하고, 부모님께서 성혼선언문을 읽어주시기도 하는데요. 저희도 예식을 할 때 부모님이 읽어주신 성혼 성언 문을 공유하려 합니다. 부모님이 한 자 한 자 읽어 내려가실 때의 뭉클함이 아직도 기억에 선명한데요

     

    오늘은 성혼선언문, 특히 부모님이 읽어주시는 성혼성언문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부모님들께서 직접 작성하시기도 하지만, 기본적인 내용을 드리면 추가적으로 수정 보완하여, 하나뿐인 성혼선언문을 만드시면 더욱 뜻깊은 결혼식이 될 듯합니다.

     

     

    성혼선언문이란?

    주례 없는 예식에서 주례 선생님을 대신하여 보통 부모님께서 읽어주시게 됩니다. 신랑 신부의 혼인서약 이후 진행되며, 오늘 이 결혼식이 원만하게 이루어졌음을 선포하게 됩니다. 기본적으로 방문해 주신, 하객들에게 인사와 결혼식의 주인공인 신랑 신부에게 덕담을 하는 내용이 주를 이루게 됩니다.

     

    성혼선언문 샘플 보기

     

    안녕하십니까 OOO의 아버지 OOO입니다.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부부의 연을 맺는 이 날에, 귀중한 시간을 내어 멀리서도 한걸음에 달려와 주신

    많은 내빈 여러분과 가족 친지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이렇게 성스러운 자리에서

    신랑 OOO군은 신부의 든든한 버팀목이자 남편으로써, 어떠한 역경과 어려움이 있더라도 

    잘 이겨 나갈 수 있는 한 가정의 가장이 되어주길 바랍니다.

     

    신부 OOO 양은 지혜와 사랑으로 신랑의 가장 가까운 사람으로서, 백년해로하면서 고락을 같이 

    잘 이겨 나갈 수 있는 한 가정의 아내가 되어주길 바랍니다.

     

    이제 신랑 OOO군과 신부 OOO양은

    일가친척과 친지를 모신 자리에서 부부가 되기를 굳게 맹세하였습니다.

     

    이에 혼인이 원만하게 이루어진 것을 여러분 앞에 엄숙하게 선언합니다.

     

    202O. O월 O일

     

     

     

     

    안녕하세요

    먼저 오늘 참석해 주시고, 빛내어 주신 내빈 여러분과 가족 친지께 감사의 말씀을 양가를 대신하여 신랑 아버지인 제가 대표하여 인사와 감사드립니다.

     

    오늘 사랑하는 딸 OOO양과 저의 멋진 사위 OOO군이 부부가 되려 합니다.

    두 사람의 인연이 하늘에 닿아 부부의 연을 맺을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항상 고맙게 생각하고, 자랑스럽게 여기며

     

    어떠한 고난과 역경속에서도 지혜로운 아내로써, 든든한 남편으로써의 역활을 하며, 지혜와 사랑으로 이겨내는 참된 부부가 되리라 믿습니다.

     

    이에 두 사람의 결혼이 원만하게 이루어졌음을 양가 친지와 하객 여러분 앞에서 엄숙하게 선언합니다.

     

    2021년 OO월 OO일 신부 아버지 OOO

     

     

     
     
     
     

    안녕하세요 신랑아버지 OOO입니다.

    존경하는 양가 친척과 친지 여러분, 그리고 하객 여러분. 바쁜신 주말임에도 저희 아이들을 위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랑스런 아들 OOO군과 사랑스러운 나의 며느리 OOO양은 그 일가 친척, 친지, 지인과 동료를 모신 자리에서 일생동안 사랑과 행복을 함께 할 부부가 되기를 굳게 맹세 하였습니다.

     

    이에 신랑 아버지 OOO는 이 혼인인 진실하고 원만하게 이루어진 것을 양가 친지분과 하객 여러분 앞에서 엄숙하게 선언합니다. 

     

    202O년 OO월 OO일 신랑 아버저 OOO

     

     

    안녕하십니까? 신랑 아버지 OOO입니다.

    먼저 귀하신 시간을 내시어 저희 자녀들의 결혼식에 참석해주신 여러분들께 양가를 대신하여 감사의 인사를 올리며, 이 결혼의 성혼선언을 시작하려 합니다.

     

    먼저, 사랑으로 곱게 키운 딸을 저희 아들을 믿고 함께 하게 허락해주신 사돈 어른께 감사드립니다. 두 사람은 어떠한 고난과 역경 속에서도 지혜와 사랑으로 이겨 내는 참된 부부가 되리라 믿습니다.

     

    두 사람이 함께 하는 앞으로의 일생에 항상 행복이 가득 펼쳐지길 바라며, 20OO년 OO월 OO일 신랑 OOO군과 신부 OOO양이 일생 동안 고락을 함께 할 부부가 되었음을 양가 친지와 하객 내빈 여러분들 앞에서 엄숙히 선언합니다. 

     

    20OO년 OO일 신랑 아버지 OOO

     

     
     

     

    같이 보면 좋은 글

    센스 있는 혼인서약서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