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드로우 응모방법 (카드등록, snkrs, 공홈) 총정리

    반응형

    최근 기존과 달라진 나이키 공홈 더 드로우 방식으로 많은 분들이 혼선을 겪고 있습니다. 기존의 방식은 회원가입 후 로그인한 상태에서 제한된 시간 안에 드로우 사이즈를 선택하고 [the drow응모]를 하면 되는 방식이었는데요. 최근에는 카드결제 등록 시스템이 추가되면서 많은 분들이 카드 등록을 미리 했음에도 카드 등록 오류가 발생하고 결국 드로우 응모조차 하지 못하는 상황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최근 12월 1일에 발매된 조던1의 대장이라 불리는 조던 1 시카고(로스트 앤 파운드)의 경우 매우 많은 분들이 이러한 카드결제 오류로 인해 응모에 실패하였고 본인 또한 기다렸던 응모조차 하지 못한 채 응모시간을 넘기고 말았습니다. 오늘은 나이키 드로우 응모방법(카드 등록, SNKRS, 나이키 공홈 드로우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이키 드로우 응모

    나이키 드로우 응모방법

    사실 아무도 정확하게 나이키 공홈의 카드 등록 오류에 대한 해답은 알지 못합니다. 사실 케이스 바이 케이스의 형태로 보여지는데요. 본인은 시카고 모델의 이전에는 미리 등록해둔 카드로 응모에 성공했지만 이번 조던 1 시카고의 경우 카드결제 오류로 인해 응모에 참여하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결제오류로 인해 최근 서버 개편 이후 많은 사람들이 응모를 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어 사실상 이번 12월 1일 시카고 응모에 대한 이슈는 예견되어 왔습니다.

     

    나이키는 리셀러들을 방지하고 봇들로 인한 구입을 방지하고자 대대적인 시스템의 변화를 주어 기존의 나이키의 충성적인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원하는 물건을 살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하였지만 미국에서도 이 시스템은 실패했다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충성고객층의 물건 구입을 더욱 어렵게 만들었다는 분석이 지배중인데요. 이러한 결과가 우리나라에서도 여실히 나타나게 된 셈입니다.

     

    하지만 아주 쉽게 응모에 성공한 사람들도 커뮤니티 카페에서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이러한 상황에서 방법을 또 찾긴 해야 합니다. 그래서 카드결제 오류가 나지 않고 성공했다는 여러 사람들의 개인 피셜 정보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기본 오류 문제

    404에러

    기본적으로 응모 관련 오류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SNKRS 탭을 통해 접속한 경우 페이지 404 ERROR가 발생하는 것인데요.

     

    이럴 때는 국가를 변경하시면 됩니다. 공홈 사이트 우측 상단의 국가를 대한민국 > 미국으로 변경하시고 다시 F5 새로고침 후 다시 미국 > 한국으로 변경하시면 정상적으로 접속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URL이 nike.com/kr/en으로 강제로 바뀌는 오류도 있기 때문에 위와 같은 방법이 안될 시 pc나 모바일로 번갈아 가면서 접속해보시길 바랍니다. 

     

    저 또한 모바일은 에러가 뜨지 않고 pc는 에러가 뜨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쿠키 삭제로도 안되더군요.

     

     

    카드 등록 문제

    현시점에서 가장 큰 문제가 바로 카드 등록 문제입니다. 미리 등록된 카드가 드로우 당시 다시 카드 등록을 하라는 메시지가 뜨거나 결제창으로 넘어갈 시 에러가 뜨는 것인데요. 

     

    원칙은 자신의 계정으로 된 자신의 명의로 된 카드 등록만 되어야 하지만 현재는 자신의 계정에 타인의 카드 등록도 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것 또한 오류의 하나겠습니다.

     

     

    카드 정보 선등록

    현시점에서는 나이키가 지정한 방법을 우선적으로 해봐야 합니다. 드로우 당첨 시 결제될 카드 등록 정보를 입력하고 당첨될 시 이를 바탕으로 결제가 되는 방법인데요.

     1. 나이키 공홈 접속 후 자신의 계정으로 로그인 후 우측 상단의 클릭 후 <회원정보관리>를 클릭

     

     

    2. 설정 페이지가 뜨면 왼쪽 상단의 <결제 수단 관리>에서 <결제 수단 추가> 후 카드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이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긴 하나, 이 방법으로 드로우가 되는 사람과 안 되는 사람들이 있어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기본 결제카드 이외에 또 다른 카드를 등록하여 <결제 수단 추가>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상품 결제 후 취소

    드로우 전에 미리 나이키 제품을 미리 구매하여 결제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자신이 등록한 결제정보를 통해 정상적으로 상품이 구입되는지 지켜보는 것인데요. 

     

    물품 구매가 제대로 이루어진다면 구매한 상품은 다시 취소가 가능하니, 이러한 방식으로 한번 체크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단, 이 방법도 구매는 되었지만 드로우는 되지 않았다고 하는 분들도 계시네요. 참 복불복 많은 드로우 방식입니다. 

     

     

    다양한 웹브라우저 활용

    다양한 웹브라우저 활용
    서버 문제로 보이나 다양한 웹브라우저를 활용하여 드로우에 성공했다는 정보도 있는데요. 가정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로 오류가 발생한다면, 파이어폭스, 사파리, 에지, 오페라 등 다양한 인터넷 웹브라우저를 활용하여 나이키 공홈에 접속하여 드로우하는 방식입니다.

     

    이 방식으로 웹브라우저를 번갈아가며 드로우에 성공했다는 사례도 있으니 이 방법도 사용해보시길 권합니다. 

     

    또는 카드 정보를 다시 입력하라고 한다면 카드 정보를 다시 입력 시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결제정보 수단 정보에서 <수정>을 통해 등록해보시길 바랍니다.

     

     

    위와 같은 결제 오류 사례들을 알아보았는데요. 사실 위와 같은 방법은 복불복이라 할 수 있습니다. 아직까지 정확한 오류의 원인은 구매자가 아닌 나이키 본사에서 해결해야 할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불안정한 서버 문제이기 때문에 이를 얼마나 개선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 아닌가 싶습니다. 

     

    앞으로 다가올 나이키 드로우는 과연 참여할 수 있을지. 딱히 완전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나이키 측의 빠른 서버 문제 해결뿐이겠습니다. 

     

    하지만 지켜만 볼 수 없는 입장이니 해볼 수 있는건 다해봐야지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