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블랙프라이데이 날짜, 준비물,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날짜

    반응형

    안녕하세요

    벌써 11월이 코앞인 것을 보니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가고 있습니다. 벌써 2022년이라니요.

     

    겨울철에는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쇼핑 이벤트가 펼쳐지는 날로, 매년 11월 넷째 주 목요일 추수감사절 다음날부터 진행합니다. 

     

    세일 폭이 커서 쇼핑하기에 가장 좋은 날로써,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는 날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BLACK FRIDAY의 어원은 회계에서 쓰이는 "BLACK INK'에서 유래 대어 BLACK은 흑자를 뜻한다고 합니다.

     

    곧 2021년 블랙프라이데이가 다가오고 있는데요. 오늘은 2021 블랙프라이데이 날짜와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날짜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2021년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날짜

    올해 블랙프라이데이의 날짜는 11월 26일(금)이며, 22일부터 25일까지는 사전 세일 기간입니다. 

     

    2021년 미국 블랙프라이데이 일정

     

    이후, 그 다음주 월요일은 사이버 먼데이라 하여, 블랙프라이데이가 지나고 온라인으로 쇼핑을 촉진하는 마지막 세일 기간입니다. 

     

     

    블랙프라이데이 준비

    블랙프라이데이에는 인기 있는 제품들은 빠르게 소진이 되기 때문에 미리미리 준비하셔야 하는데요. 블프가 다가오기 일주일 전부터 살만한 물품 리스트를 체크해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준비할 사항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해외 결제 카드 준비

    블랙프라이데이 때는 해외 직구를 해야하기 때문에 해외 결제가 필수인데요.

    해외에서 결제 가능한 카드를 준비해야 한다

     

    따라서 해외에서 사용이 가능한 카드를 소지하고 있는지를 파악합니다. 

     

    대표적으로 VISA, MASTER, AMERICAN EXPRESS, DISCOVER 등의 카드를 소지하셔야 합니다. 

     

    보통 카드 앞면에 위와 같은 로고가 붙어 있다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혹시, 해외 결제 카드가 없으시다면 빠르게 은행에 문의하여 "해외 결제가 가능한 카드"를 신청해주세요

     

     

     

    배송대행지 준비하기

    블프 기간 중 한국까지 직배송을 해주는 사이트들이 있긴 하지만, 대부분 직배송할 경우 배송비가 비싸고, 직배송을 해주지 않기도 합니다.

     

    따라서, 미국 내에 있는 배송대행지를 미리 가입하여 준비하셔야 합니다. 

     

    배송대행업체는 미국 내 쇼핑몰의 물품을 한국에서 주문을 하면, 미국 내의 주소로 물건을 배송 후, 한국의 주소로 다시 안전하게 배송해주는 역할을 하는대요

     

    여러 해외 배송대행업체(배대지,라고도 합니다)가 있습니다. 저는 평소 뉴욕걸즈(https://www.nygirlz.co.kr/)를 이용합니다.

     

    출처 : 뉴욕걸즈

     

    위의 링크를 통해 가입하신 후, 나의 주소를 위와 같이 미국 내 주소로 해주시면 간단합니다. 간단하게 미국 내의 나의 주소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직구는 한번 해보면 간단하기에, 꼭 배송대행지를 가입하시고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캐시백 적립 사이트

    다음에 준비할 것이 바로 "캐시백 사이트"입니다. 

     

    쉽게 말하면, A라는 캐시백 사이트를 통해 B라는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 시, 일정 금액을 환급받을 수 있고, 사이트에 따라 할인이나 이벤트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블랙프라이데이처럼 많은 물건이나, 고가의 물건을 구입할 시, 캐시백 사이트를 이용한다면, 더욱 많은 금액을 환급받게 됩니다.

     

    다양하게 많은 사이트들이 있으나, 제가 주로 이용하는 캐치패션(https://www.catchfashion.com/women)입니다.

     

    출처 : 캐치패션

     

    주로 해외 명품, 패션, 슈즈 등의 제품을 살 때 유용한데, 해외 유명한 편집샵들이 캐치 패션 사이트를 통해 경유하여 물건을 구매할 경우, 5%-10%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외 편집샵으로 유명한 마이테레사, 파페치, 매치스 패션, 네타포르테, 육스, 셀프리지 등 다양한 편집샵과 경유가 가능하니, 꼭 미리 가입을 해두시길 바랍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받기

    개인통관고유부호가 없으시다면 관세청(https://unipass.customs.go.kr/)을 통해 발급이 가능합니다.

     

    개인통관고유부호란 해외에서 물건을 구입한 뒤, 국내에 배송될 때, 일종의 주민등록과도 같은 역할을 하는데요.

     

    개인정보보호법에 의해 주민등록을 수집할 수 없기 때문에 해외에서 직구 시 배송대행 사이트에 개인통관고유부호 번호를 기입하게 되어 있어 반드시, 필요합니다.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받기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부호

    "개인통관고유부호발급"은 간단한 본인인증 후 이용 가능 합니다.

    unipass.customs.go.kr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하기   출처 : 관세청

     

    위와 같이 간단하게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발급받은 개인통관고유부호는 해외 배송업체 주소란에 꼭 기입해 주셔야 합니다. 

     

     

     

    개인통관번호 조회    출처: 관세청

     

    이미 개인통관고유부호를 가지고 계시다면, 조회를 통해 통관 번호의 확인이 가능합니다.

     

     

    영문주소로 변환

    마지막으론, 현재 살고 있는 주소를 영문으로 변환시켜 기입해야 하는데요. 일단 구입을 원하는 사이트가 한국에 직배송이 가능하다면, 영문으로 주소를 변환하여 기입합니다.

    영문주소 변환 출처 : 다음

     

    검색창에 "주소 영문 변환"을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이 검색창이 뜨는데, 현재 주소를 한글로 기입하시면 영문으로 자동 변환해서 나타내 줍니다.

     

    직배 시 꼭 영문 주소를 나의 정보에 기입하시는 건 잊지 마세요

     

     

     

    한국 블랙프라이데이 날짜

    한국에도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와 같은 <코리아 세일 페스타>를 2015년 진행하고 있는데요. 국민의 소비 진작을 위해 매년 개최되는 행사입니다.

     

    출처 : 코리아 세일 페스타

    우리나라의 경우 2021년 11월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진행합니다. 

     

    하지만,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에 비하면, 물건의 수량이나, 가격의 폭이 낮지 않아 크게 흥행을 이루진 못하고 있습니다.

     

    마치며,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는 일 년 중 가장 소비를 많이 하는 기간으로, 이 기간의 소비가 연 매출의 70%에 다다를 정도로 엄청난 쇼핑의 날입니다.

     

    블프를 맞아 위의 준비를 철저히 하시고, 미리 쇼핑할 리스트를 작성하시는 것이, 과소비를 막고 평소 필요한 물품들을 싸게 구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